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전력, 삼성SDI와 에너지신산업 수출 협력 MOU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19일 오후 한전 본사에서 삼성SDI와 에너지신산업 수출 협력 및 에너지밸리 조성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에너지신산업 분야의 해외시장 개척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수출성과를 조기에 창출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양사는 북미·동남아지역 에너지신산업 에너지저장장치(ESS) 분야 수출 프로젝트 공동개발, 스마트그리드 스테이션 및 에너지 인터넷 분야 상호 지원 등의 협력분야를 선정하고, 양사 최고 전문가가 참여하는 워킹그룹을 구성하기로 했다.


먼저 주파수조정용 ESS, 신재생 연계용 ESS, 22.9kV 이하 전압용 ESS 등 ESS 관련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북미, 동남아지역 수출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또 스마트 팜, 스마트타운 등 에너지 인터넷 분야에서 상호 협력한다.


아울러 에너지밸리내에 협업센터를 개설하고 오는 6월 중 개소식을 시행하기로 했다.


조환익 한전 사장은 “삼성SDI가 한전과 공동으로 해외 수출프로젝트 및 신에너지 비즈니스 사업모델을 개발함으로써 빛가람 에너지밸리 조성사업을 활성화 시키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