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윈도우 스토어에서 사라진 인스타그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윈도우 8 모바일 시리즈 이용자들 인스타그램 검색·설치 못 해
인스타그램, 윈도우 10 모바일 이용자용 베타 앱만 출시


윈도우 스토어에서 사라진 인스타그램 윈도우 8.x 모바일 이용자들이 윈도우 스토어에서 인스타그램을 접속했을 때 나타나는 화면(사진 출처= 폰아레나)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윈도우 폰용 인스타그램 베타버전 애플리케이션이 윈도우 스토어에서 사라져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16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 아레나에 따르면 사진 공유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스타그램 베타 버전이 윈도우 10용으로 앱을 바꾸는 과정에서 기존 버전 OS(윈도우 8.x) 이용자들이 공식 인스타그램 앱에 접근할 수 없게 됐다.

인스타그램은 2년 전 윈도우 스토어에 앱을 출시했고 이용자들을 위해 기능들을 꾸준히 업데이트 해왔다.


그러나 최근 인스타그램이 윈도우 폰 8.x 시리즈 이하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더 이상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없다고 안내했다. 윈도우 스토어에서는 인스타그램을 검색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없다.


인스타그램 측이 출시를 앞둔 윈도우 10 모바일 OS에 맞게 앱을 새롭게 개편하는 과정에서 윈도우 폰 8 이용자들을 배제시켰고, 이용자들의 접근을 막은 이유에 대해서는 명확히 드러나지 않았다.


MS 파워유저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이 윈도우 10 모바일용 앱을 베타버전으로 서비스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성능이 안정화된 단계에 접어든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현재 윈도우 8 이용자들은 써드파티 개발자들이 올려둔 인스타그램 앱에만 접근할 수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