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완도군, 정보소외계층에 농어촌PC 보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완도군, 정보소외계층에 농어촌PC 보급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모두가 행복한 완도군정 실현의 일환으로 소년소녀가장 노인단체등 정보이용 기회가 취약한 계층에게 '농어촌 PC 보내기사업'을 추진한다.
AD


"정보격차해소 및 따뜻한 온정의 행정 펼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모두가 행복한 완도군정 실현의 일환으로 소년소녀가장 노인단체등 정보이용 기회가 취약한 계층에게 '농어촌 PC 보내기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직원들이 업무용으로 사용해오던 컴퓨터의 내용연수가 지나 노후화된 컴퓨터를 수거해 전문 컴퓨터 정비업체를 통해 수리하고 성능을 보강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농어촌 주민, 장애인, 저소득가구 ,다문화가정 등에 무상으로 보급하고 있다.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군에서 지정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컴퓨터 본체와 모니터를 함께 보급하고 있다.


군은 지난 2006년부터 500대의 중고컴퓨터를 마을회관, 다문화가정 등에 매년 보급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50여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신청접수는 4월 1일 ~ 4월 30일까지이며 읍면 사무소 및 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우선순위에 따라 보급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해마다 추진하는 농어촌 PC 보급사업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컴퓨터를 구입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정보이용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삶의 질 향상과 정보화 격차도 상당부분 해소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