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OTRA-한국디자인진흥원, 中企 해외판로 개척 돕는다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중기 해외전시 지원 및 해외판로 개척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마케팅·디자인노하우 결합, 제품 고급화로 수출확대 기대

KOTRA-한국디자인진흥원, 中企 해외판로 개척 돕는다 KOTRA는 한국디자인진흥원과 28일 서초 KOTRA 본사에서 '중소기업의 해외전시 지원 및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재홍 KOTRA 사장(왼쪽)과 정용빈 한국디자인진흥원장(오른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KOTRA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28일 KOTRA 본사에서 '중소기업의 해외전시 지원 및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KOTRA 해외전시회 참가 및 참가사업에 협력체계 구축 ▲국내기업의 해외바이어 발굴과 비즈니스 매칭 지원 ▲고급소비재·디자인과 생활 산업 관련 분야 해외시장 정보공유와 전문 인재 양성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디자인컨설팅 지원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KOTRA는 해외전시회 전문전, 한국상품전과 한류박람회에 '우수 디자인관'을 설치하고 디자인과 생활산업 관련 제품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해외전시회 참가업체 등 수출 중소기업 대상으로 디자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국내 9만3000여개 수출기업 중 50% 이상이 10만 달러 이하 영세 수출업체로, 중소기업 수출역량 강화가 시급한 상황"이라며 "KOTRA의 글로벌 마케팅 역량과 한국디자인진흥원의 디자인노하우를 결합하면 제품 고급화를 통한 수출확대에 상당한 효과가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