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지난 한 해 동안 올린 매출액은 7700억원으로 전년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2015년 매출액은 7739억원으로 2014년 6170억9500만원보다 25.4% 증가했다.
같은 기간동안 영업이익은 471억4100만원으로 전년 402억1500만원보다 17.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282억8600만원으로 전년 307억7000만원에서 소폭 감소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모바일 앱을 통해 편리하게 음료를 주문하고 결제하는 주문 시스템인 '사이렌 오더'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웨어러블 기기에 스타벅스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업계 처음으로 실시하는 다양한 시도들을 적용하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해 말 한국소비자원이 연 매출 기준 상위 7개 커피전문점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와 가격을 조사한 결과, 소비자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