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철희 더민주 비례 8번 확정…'깐돌이' 별명 그는 누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이철희 더민주 비례 8번 확정…'깐돌이' 별명 그는 누구? '썰전' 이철희, 김구라, 강용석.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AD


[아시아경제 손현진 인턴기자] 23일 더불어민주당이 20대 총선 비례대표 후보자 8번에 이철희(51) 두문정치전략연구소 소장이자 더민주 전략기획본부장을 배치했다.

이 소장은 본래 국회의원 보좌관 출신이다. 1993년 국회의원 비서로 정치에 입문해 현재 국민의당에 있는 김한길 의원의 보좌관을 거쳤다. 김대중정부 시절에는 청와대 행정관으로 근무하기도 했다.


이 소장은 지난 1월20일 더민주에 입당하며 “아주 건방진 얘기이지만 국회의원이 목표는 아니다. 될지 안될지 모르겠지만 길을 지나가다 우연히 마주친 시민이 고생한다고 아메리카노 한 잔 사주며 더 잘하라고 격려하는 그런 국회의원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 소장은 과거 방송된 JTBC '썰전-독한 혀들의 전쟁' 진행을 맡았을 당시 '깐돌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방송인 김구라가 이 소장에게 어떤 별명을 갖고 싶냐고 물었다. 이에 이철희는 스스로를 '까칠하다'고 평하면서 그게 맞는 것 같다고 대답했다. 김구라는 "까칠한 게 아니고 깐돌이 같다"라면서 이철희에게 ‘깐돌이’라는 별명을 붙여주었다.




손현진 인턴기자 freeh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