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G전자는 23일 공간 활용이 뛰어난 58대 9 화면비의 86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울트라 스트레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울트라 스트레치'는 현재까지 출시된 사이니지(Signage) 가운데 가장 와이드(Wide)한 화면비를 갖춰 기둥·모서리 등 기존에 사이니지를 설치하기 어려웠던 공간을 알짜배기 광고판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제품은 가로와 세로 길이가 각각 2158mm와 349mm로 가로 방향으로 넓게 혹은 세로 방향으로 길게 설치할 수 있다.
특히 공항이나 호텔 등의 건물 내부에 있는 기둥 안에 매립해 사용하는 미디어 폴(Media Pole), 건물 출입문 위쪽의 광고판 등 활용 범위가 넓다. 가로, 세로 각각 최대 4개씩 총 16개를 이어 붙일 수도 있다. 이 제품을 별도의 거치대에 설치하면 필요한 장소를 오가면서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도 뛰어나다.
또 최대 4개의 화면으로 나눠 쓸 수 있어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할 수도 있다. 공항에 설치할 경우 화면을 4개로 나눠 날씨, 교통 정보, 뉴스, 광고 등을 각각 보여줄 수 있다.
'울트라 스트레치'는 LG의 IPS 패널을 적용해 화질이 탁월하며, 울트라HD급 해상도를 적용해 작은 글자까지도 선명하게 보여준다. IPS패널은 178도의 넓은 시야각으로 어느 위치에서 보더라도 화면이 또렷하다.
상업용으로 사용되는 사이니지의 특성을 고려해 직관적이고 빠르게 콘텐츠를 편집할 수 있는 편의 기능들도 탑재했다.
사이니지 관리자를 배려한 쉬운 사용성도 돋보인다. LG전자는 기존 콘텐츠를 58대 9 화면비로 쉽고 직관적으로 편집할 수 있도록 독자 콘텐츠 솔루션 '슈퍼사인 W'를 탑재했다.
LG전자 한국B2B마케팅 FD(Function Division) 김제훈 담당은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했던 사이니지로 새로운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