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0일까지 7명 내외 모집, 순창 대표 관광자원 홍보"
순창군 관광홍보 블로그 기자단 모집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순창군이 SNS를 통한 순창의 관광자원 알리기에 나선다.
군은 강천산과, 축제 등 지역의 관광자원과 농특산물을 SNS에 홍보할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이달 30일까지며 군에 거주하는 군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군은 심사를 거쳐 7명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된 블로그 기자단은 4월부터 12월까지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취재해 군의 대표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하면 된다.
군은 취재활동비로 1회당 5만원을 지급한다. 다만 월 10만원을 넘을 수는 없다. 블로그 기자단의 활성화를 위해 연 2회 팸투어를 진행하며 활동우수자에 대해서는 연말 군수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군은 주요 관광지 선택 시 포털에서 주요 정보를 찾는 관광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개인 블로그를 활발히 운영하는 지역주민들이 관광홍보에 적극 나설 시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지역주민들이 블로그 기자로 활동하며 지역에 대한 애향심이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원서류는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 star08@korea.kr
지금 뜨는 뉴스
설주원 문화관광과장은 “정보통신의 급속한 발전으로 관광홍보가 온라인을 중심으로한 환경으로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블로그 기자단을 내실있게 운영해 전국에서 가장 아름답고 깨끗한 순창을 알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