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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 든든, 모르면 막막' 금융협회들, 금융교육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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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전국은행연합회는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와 함께 '알면 든든, 모르면 막막! 생활 속 금융교육, 지금부터 시작해요!'라는 슬로건의 금융교육 캠페인을 두달간 벌인다고 7일 밝혔다.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세계적인 금융교육 강화 추세에 발맞춰 금융협회들이 사회적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하영구 전국은행연합회장은 이날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캠페인 선포식 기념사를 통해 “금융교육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힘쓰는 한편 교과 과정에서의 금융교육 비중 확대, 교대·사범대 등 교직 이수 과목에 금융교육 신설 등 공교육을 통한 금융강화가 이뤄지도록 정책 연구 및 제언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도 선포식에 참석해 쉽고 재미있는 금융교육을 강조하고 금융협회 등 민간 부문이 적극적으로 금융교육에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캠페인은 금융기관 공동으로 조성한 '새희망힐링펀드'의 지원을 받는 사업이다. 네이버 해피빈 기부 프로그램과 연계해 금융퀴즈(‘한국인의 금융지수(FQ)를 높혀라’), 금융교육 현장 사진 공모(‘스마일 금융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TV 교양정보 프로그램에 가정 내 금융교육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금융교육 사례 방영, 이해하기 쉬운 금융상식 포켓북 제작·배포, 금융협회가 공동 운영하는 '청소년 금융체험단' 등 다양한 내용으로 펼쳐진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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