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SNS 활동 활발한 도봉구민, 도봉구 소재 직장인?대학생 등 15명 이내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바야흐로 소통의 시대.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블로그기자단 모집에 나섰다. 구는 구민의 시선과 목소리를 반영한 친근한 구정홍보로 참여와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1기 도봉구 블로그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월18일부터 3월8일까지다.
이번에 모집하는 도봉구 블로그기자단은 도봉구에 거주하는 사람, 도봉구 소재 직장 또는 대학에 다니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단, 개인 블로그 및 SNS 활동이 활발하며, 월 2회 이상 사진이나 동영상 콘텐츠를 포함한 현장 취재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도봉구 블로그기자단 모집에 응하려면 지원서(사진부착)와 도봉구 관련 포스팅 1부를 작성, 담당자 이메일(quartz2@dobong.go.kr)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서 등 양식은 도봉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에서 받을 수 있다. 대상자 선정은 서류 심사를 거쳐 이루어진다.
구는 선정된 블로그기자단에게 기자증, 명함, 취재수첩 등을 제공한다. 채택 기사에 대해서는 도봉구 소식지와 SNS 등에 게재,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한다. 또 기사 작성 요령 교육, 주요 행사 일정 및 보도자료 등의 제공을 통해 블로그기자단을 활용한 시의적절한 구정 홍보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행정의 모든 영역에 주민이 참여하는 게 기본이 된 지 오래다. 홍보 또한 행정기관이 일방적으로 하는 시대는 지났다”며 “도봉구의 매력을 생생하게 홍보할 수 있는 역량 있는 파워블로거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홍보전산과 (☎2091-290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