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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하는 '클립파트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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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하는 '클립파트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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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KT는 소상공인에게 효과적인 마케팅을 지원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서비스인 '클립(CLiP)파트너'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클립파트너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모든 업종의 소상공인이 편리하게 매장 정보를 등록하고, 손쉽게 쿠폰과 스탬프를 발행해 매장 홍보, 단골고객 확보, 매출 증대를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소상공인이 클립파트너에 등록한 매장정보·쿠폰·스탬프 등은 KT의 모바일 지갑서비스인 클립, KT CS의 스팸차단 앱 '후후', 'Daum 지도', CLiP파트너에서 제공하는 매장별 모바일 홈페이지 등에 자동적으로 노출돼 마케팅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다.

또 소상공인은 고객이 사용한 쿠폰이나 스탬프 이용실적 등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어 매출 증대에 필요한 마케팅 성과 분석 결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고객관리 및 타켓 고객 대상으로 정확한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고, 전자스탬프를 포함한 스탬프 서비스 제휴를 통해 소규모 매장의 단골고객 관리를 효율적으로 제공한다.


김훈배 KT 플랫폼서비스사업단장 상무는 "클립파트너는 소상공인이 가장 고민하는 매장홍보와 고객관리를 편리하게 지원하고, 일반 고객이 사용하는 클립과 연계해 마케팅을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향후 폭넓은 제휴를 통해 사업주와 고객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클립파트너를 통해 쿠폰을 등록한 광화문 주변 음식점·커피전문점 등 113개 소규모 매장에서 총 262종의 쿠폰을 주변 고객에게 제공해 매장 방문을 유도하는 '클립거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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