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밤샘토론'표창원, 안철수 비판 재조명…"결코 지지할 수 없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밤샘토론'표창원, 안철수 비판 재조명…"결코 지지할 수 없다" 사진= 표창원 페이스북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전 경찰대 교수가 '밤샘토론'에 출연하여 화제인 가운데 과거 안철수에 대한 발언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표창원은 지난 12월 자신의 SNS에 '안철수 의원에 대해'라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안 의원을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했고, 존경도 했고, 기대와 희망도 많이 가졌었다"며 "세월호 참사 발생 후 김한길 공동대표와 함께 팽목항으로 찾아가 피해 가족분들 만나 뵌 것 말고는 서민과 약자, 시대의 아픔 속으로 직접 들어가시는 모습은 볼 수 없었다"고 말하며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이어 표창원은 "친노(친문), 친안 등으로 갈려 서로 감정적인 공격을 하시는 모습들을 보며 한반도의 분단, 남북 대치 상황이 떠오르며 정말 마음이 많이 아프고 착잡하다"며 "정치에 대한 부분은, 그동안 보여 온 행보에 대해 전 결코 동의할 수 없고 지지할 수 없다"고 말했다.


표창원 전 교수의 이 글은 1700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고 170회 이상 공유되며 온라인상에서 널리 퍼졌다. 동양대학교 진중권 교수 또한 자신의 트위터에 이 글을 공유하기도 했다.


한편 표창원은 12일 '밤샘토론'에 참여해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