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창군, 설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질 좋은 상품 저렴하게 구입했어요”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5일 박우정 군수를 비롯해 관내 기관단체장, 여성단체 회원, 공무원 등 300여명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내 고장 상품 애용 및 전통시장 이용하기 운동과 지방물가 안정, 위조상품 근절 캠페인을 실시한 후 고창전통시장을 찾아 설 명절 제수용품 등을 구입했다.


박우정 군수는 “이번 장보기 행사가 급격한 유통산업발달과 젊은층의 소비문화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공동체와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푸근한 인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을 명절 이후에도 지속해서 애용하자”고 당부했다.


최만영 상인회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명절 때마다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해 장보기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고창군과 공공기관 및 기업·사회단체 등 많은 분에게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군은 전통시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시설현대화와 유지보수, 장보기 도우미 운영, 한마당축제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김재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