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교육청 교직원 치아 아주 건강해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전남교육청 교직원 치아 아주 건강해요”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과 예닮치과병원(원장 박해균)은 4일 오후 전남도교육청에서 ‘전남도교육청 산하 교직원 복지증진을 위한 치과진료 협약’을 체결했다.
AD


"전남교육청-예닮치과병원 4일 치과 진료 협약식 체결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과 예닮치과병원(원장 박해균)은 4일 오후 전남도교육청에서 ‘전남도교육청 산하 교직원 복지증진을 위한 치과진료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만채 교육감, 박해균 예닮치과병원 원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예닮치과는 향후 금전적 부담이 큰 치과진료시 교직원들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양 기관은 구강보건 관련분야에 대한 인적교류나 학생 의료지원 사업, 봉사활동 지원 등 상호 협력 사업을 활발히 펼치기로 했다.


장만채 교육감은 “치과진료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통해 교직원 본인뿐만 아니라 그 가족들의 치아 건강에도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이는 업무능률 향상에 기여, 궁극적으로 전남교육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예닮치과병원 박해균 원장은 “교직원에 대한 진료 지원뿐만 아니라 학생들, 나아가 전남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남도교육청은 이 협약을 계기로 단순한 교직원의 치아 건강관리를 넘어 의료시설이 낙후된 도서지역 학교에 의료진이 찾아가 진료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우리 도 역점사업인 독서토론열차학교나 선상무지개학교 등 장기간 지역을 떠나 학습하는 학생들에게 의료봉사자들이 동행 진료를 하는 등 전남 학생들에게 다양한 지원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