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 볼케이노' 바이럴 영상 공개 2주 만에 120만 리뷰
바이럴 영상 덕분에 굽네 볼케이노, 출시 2달만에 판매 비중 30%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굽네치킨은 1인 크리에이터 조섭이 페이스북 등에 공개한 '못말리는 먹방-굽네 볼케이노 리뷰' 바이럴 영상이 공개 2주 만에 120만 리뷰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1인 크리에이터 조섭이 제작한 바이럴 영상은 굽네 볼케이노를 먹고 솔직한 후기를 담은 것으로 굽네 볼케이노의 활화산처럼 폭발하는 매콤한 불 맛 특징을 살려 표현했다. 또 굽네 볼케이노 치밥 레시피도 공개해 많은 소비자들의 침샘을 자극시켰다.
1인 크리에이터들의 바이럴 영상 공개 이후 굽네치킨은 굽네 볼케이노 홍보 효과를 톡톡히 봤다. 신메뉴 굽네 볼케이노는 현재 광고를 진행하고 있지 않음에도 제품 판매 비중이 30%에 달하고 있다. 출시한지 2달 만에 광고 없이 판매 구성비가 30% 수준까지 나온다는 것은 이례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홍경호 굽네치킨 대표는 "현명한 소비를 원하는 젊은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제품을 구입하기 전 1인 크리에이터 평을 확인하고 구입 결정하는 현상이 늘어났다"면서 "1인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 굽네 볼케이노가 이슈화된다는 것은 제품 품질을 인정받은 셈"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