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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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스타벅스는 지난해 12월 한국소비자원이 7개 커피전문점을 대상으로 조사한 소비자 종합만족도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직원서비스, 서비스체험, 맛과 메뉴 등 3개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는 전 직원이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어 서비스 역량이 뛰어나고 국내 소비자에게 다가가 한국시장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한 결과다.
지난 15년간 국내 100여개 이상의 협력 업체와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현지화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국내 소비자의 기호와 특성에 맞는 원부재료 개발하며 국산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업계 최초로 사회책임 경영의 국제 표준인 ISO26000 경영을 선포하며 동반성장, 고용창출, 지역사회 참여 등의 다양한 활동을 벌이며 매년 경상이익의 2% 이상을 사회공헌 기여금으로 집행하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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