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용병 신한은행장, 신입행원과 만남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조용병 신한은행장, 신입행원과 만남
AD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조용병 신한은행장은 20일 경기도 기흥 연수원을 방문해 입문연수를 받고 있는 신입행원들을 격려하고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조 행장은 은행생활 선배로서 지난 30여년 간 금융인으로 살아오면서 느끼고 경험했던 바를 허심탄회하게 전달했다. 입문연수의 의미와 신한은행의 역사, G.P.S. Speed-up 등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신한문화를 깊이 체화해서 선배들이 일구어 온 신한을 앞으로 더 크게 발전시켜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조행장은 새롭게 출발하는 신입행원에 대한 조언을 B.E.S.T로 묶어서 전했다.


B.E.S.T는 ▲기본적인 업무 역량부터 차근차근 다지는 Basic ▲투철한 윤리의식으로 항상 정도(正道)를 걷는 Ethics ▲작은 일이라도 의미를 부여하며 정성을 다하는 Small ▲젊음과 패기로 모든 일에 과감히 도전하는 Try를 말한다.


조 행장은 “원숭이의 해에 본격적인 은행 생활을 시작하는 만큼 재주많고 영민한 원숭이처럼 마음껏 끼와 능력을 발휘해 은행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긴 호흡으로 멀리 보면서 하루하루 충실하게 보내라”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