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기청 떠나는 한정화 "中企 발전 통한 국민행복 시대 갈 길 많이 남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중기청 떠나는 한정화 "中企 발전 통한 국민행복 시대 갈 길 많이 남아"
AD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박근혜 정부의 최장수 정부부처 수장으로 18일 오후 이임식을 가진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은 "돌이켜 보면 나름대로 소기의 성과가 있었다고 볼 수 있지만, 좀 더 나은 미래, 특히 중소기업 발전을 통한 국민행복 시대를 실현하기에는 가야 할 길이 많이 남아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 청장은 이날 이임사를 통해 "중소기업 정책의 핵심을 '창조와 균형'에 있다"며 "창업기업, 중소ㆍ중견기업이 창조적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하면서 대ㆍ중소기업간 불공정과 불균형 해소와 소상공인의 안정적 발전을 도모하는 균형 정책의 실현에 중점을 둬 왔다"고 재임 기간의 업무를 평가했다.


그는 "현 정부는 출범 당시 창조경제와 경제 민주화를 국정운영의 기조로 제시하면서 그 어느 때 보다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며 "이는 중소기업 발전을 통한 경제 성장과 사회 안정의 필요성을 역설한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2013년 3월22일 취임한 한 청장은 2년 10개월간 중기청을 이끌었다. 한 청장은 중기청장 취임 전까지 교수로 재직했던 한양대로 복귀한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