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동훈 르노삼성 부사장, "절치부심·권토중래, SM6를 택한 이유는… "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중형세단 시장이 위축되고 있다. 사람들은 SUV로, 수입차로 이동한다. 이제는 우리가 옛날의 영화를 누리도록 하겠다."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부사장이 SM6 출시를 통해 국내 중형 세단 시장의 변화를 일으키겠다고 밝혔다.


박동훈 르노삼성 부사장, "절치부심·권토중래, SM6를 택한 이유는… "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부사장
AD

13일 르노삼성은 한서대학교 비행교육원에서 SM6의 3월 출시에 앞서 사전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지난해 유럽에 출시된 르노 중형세단 '탈리스만'의 국내 출시명은 SM6다. 탈리스만은 '행운을 가져다주는 부적'이라는 뜻이다.

이날 상품 설명에 직접 나선 박 부사장은 "그동안 르노삼성은 절치부심, 권토중래를 통해 반전의 기회를 노리고 있었다"며 "한국 자동차 시장의 혁명을 일으킬 SM6라는 무기를 갖고 나왔다"고 말했다.


박 부사장은 SM6에 대해 "세그먼트의 새로운 리더로 인식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비자의 기대치는 높아지고 시장은 커지고 있는 데 반해 기대에 못 미치는 국내 중형 세단 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하겠다는 얘기다.

국내 중형 세단 시장의 위축을 우려하기도 했다. 박 부사장은 "기술의 진보를 반영하지 못한 결과, 소비자를 감성적으로 만족시키지 못한 결과"라고 평했다. 실제 국내 중형 세단 시장의 경우 2014년 20만6751대에서 지난해 18만4638대로 규모가 줄었다.


박 부사장은 SM6 출시를 기점으로 르노삼성의 새로운 변화도 예고했다. 이를 위해 우선 전국 188개의 전시장에 새로운 SI(Shop Identity)를 적용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르노삼성은 2017년까지 전국 모든 전시장에 이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영업사원 확대를 통해 판매 강화에도 나선다. 지난해 2145명의 영업사원은 올해 2345명으로 늘어난다.


SM6에 탑재된 신기술을 통한 혁신에도 나서겠다고 언급했다. 실제 SM6에는 '나만의 차'로 세팅할 수 있는 운전자별 프로파일 설정, 5가지 모드의 7인치 계기판, 무손실 디지털 음원 재생 기술 등의 기술도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전고가 1.46m를 넘지 않으면서도 전장 4.85m, 전폭 1.87m의 비율을 갖췄다. 넓고 낮은 자세와 동급 최대 휠 사이즈는 강인한 인상을 남긴다. 기술적으로도 진화했다는 평가다. 파워트레인은 르노-닛산의 최첨단 엔진과 트랜스미션으로 구성했다. 2리터 GDI 엔진, 1.6리터 터보 GDI 엔진, 2리터 LPLi 엔진, 1.5L 디젤 엔진 등이다.


박 부사장은 "중형 세단의 새로운 이름이 될 SM6를 출시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혁신과 감성을 고루 갖춘 진정한 프리미엄 세단이 목말랐던 국내 시장에서 SM6는 프리미엄 중형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