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모바일 익숙한 20대 남성이 핀테크 서비스 주 고객"

시계아이콘00분 4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모바일 익숙한 20대 남성이 핀테크 서비스 주 고객"
AD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20대 남성이 간편결제 송금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핀테크 스타트업 비바리퍼블리카는 13일 20대 남성이 보안카드와 공인인증서 없이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 '토스'를 가장 많이 이용했다고 밝혔다.


또 모바일 기기 사용이 익숙한 20~30대가 전반적으로 사용 빈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회 평균 송금액은 3만7000원이었다.

비바리퍼블리카는 이날 ▲이용자 수 80만 명 ▲앱스토어 금융 부문 1위 ▲고객센터 24시간 운영 ▲지문인식 송금 건수 56만 건 등 주요 서비스 지표를 발표했다.


송금 유형별로 보면 개인 간 송금은 72%, 무통장입금 결제는 28%로 나타났다. 토스를 통한 무통장입금이 가장 많이 일어난 곳은 쿠팡이었으며 위메프, 11번가 등이 뒤를 이었다.


주요 기능별로는 암호 입력 대신 지문 인식을 통해 송금한 횟수는 총 56만 건이었다. 또 금융 사기 이력이 있는 계좌로 송금할 경우, 사전에 경고 창을 띄워준 횟수는 5만 건에 이르렀다.


한편 지난해 2월 말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토스를 통해 주고받은 금액이 1000억원을 넘어섰다.


제휴은행 수도 15곳으로 크게 늘었다. 토스는 지난해 말 국민은행과 제휴한 데 이어 하나· 외환은행 등과도 서비스 연동을 앞두고 있다.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는 "단일 간편송금 서비스로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금액을 취급하고 있다"며 "해외송금과 결제, 환전, 대출·투자 상품 중개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로 확장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