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과학꿈나무 돕는 세븐일레븐…이상민 군 후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과학꿈나무 돕는 세븐일레븐…이상민 군 후원 이상민 학생(왼쪽 세번째)과 가족, 세븐일레븐 임직원이 12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과학영재 이상민 군 NASA 견학 후원…8일 오전 환송식 열어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과학 영재 이상민 군(인하사대부고 3)이 편의점 업체의 후원을 받아 미항공우주국(NASA)등을 견학하러 출국했다.


세븐일레븐은 NASA와 미우주박물관을 견학하는 이 군에 대한 환송기념 행사를 이날 오전 8시 인천국제공항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우리나라가 2020년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달 탐사 성공을 위한 캠페인의 일환이다.


세븐일레븐은 이상민 학생이 우주 발사체를 만드는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미항공우주국과 우주박물관 견학을 지원했다.

특히 미국 '세븐일레븐 인터내셔널(SEI)'도 한미 양국의 우호적 협력관계의 연장선상에서 한국 세븐일레븐의 달 탐사 성공 응원 캠페인을 적극 후원하기로 했다.


세븐일레븐이 후원하는 이상민 학생은 미항공우주국(NASA)이 전 세계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하는 '우주정착설계 콘테스트'에 2위에 입상한 유망주다.


그는 국제 항공우주 아이디어 공모전인 '콘래드 첼린지'에서도 한국 학생으로는 처음으로 1위에 입상한 바 있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