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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누적탑승객 LCC 첫 300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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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구입·조종사 훈련장치 설치 등 안전 관련 투자 확대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국내 최대 저비용항공사(LCC) 제주항공(대표 최규남)이 국적 LCC 중 처음으로 누적탑승객 3000만명(6일 기준)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2006년 6월5일 취항 이후 9년7개월 만인 지난 1월6일 밤 9시30분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1월7일 00시35분에 베트남 다낭국제공항에 도착한 7C2903편에서 누적탑승객 3000만명을 달성했다.

제주항공은 취항 이후 6년11개월 만인 2012년 5월 누적탑승객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1000만명 돌파 이후 2년2개월 만인 2014년 7월 누적탑승객 2000만명을 넘어섰고, 다시 1년6개월 만에 3000만명을 돌파했다.


3000만명 가운데 국내선탑승객은 68.4%(2051만명), 국제선탑승객은 31.6%(949만명)를 차지했다. 국가별로는 일본노선이 13.2%(396만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태국· 필리핀·베트남 등 동남아노선 10.4%(311만7000명), 홍콩, 대만포함 중화권 노선 5.0%(150만3000명), 괌·사이판노선 3.0%(91만명) 순이었다.

제주항공, 누적탑승객 LCC 첫 300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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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은 누적 탑승객 3000만명 돌파를 계기로 항공안전 투자를 획기적으로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우선 오는 3월까지 200억원을 투자해 항공기 예비엔진 2대를 구매하고, 올 하반기에는 150억원을 투자해 조종사 모의훈련장치(SIM)를 직접 구매해 운용하기로 했다.


항공기 운항상황을 종합적으로 감시하고 신속한 정보공유 및 처리를 위한 운항통제시스템을 구축해 운항 안전성을 높이는 등 대대적인 투자를 모두 올해 안에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그 동안 축적된 안전 저해요소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위험요소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안전관리시스템(SMS IT) 도입과 비행안전문서 관리 시스템 개발작업도 1분기 안에 끝마칠 예정이다.


또한 비행스케줄 및 편조 관리를 위한 비행근무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피로관리시스템(FRMS)을 도입하며, 항공기의 비행 전후 철저한 사전점검을 통한 예방정비와 정비사를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형 현장교육도 강도 높게 실시하기로 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3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찜(JJiM)’ 특가 이벤트를 13일 오후 5시부터 22일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이번 특가항공권은 위탁수하물 없이 기내반입 수하물(10kg까지 허용)만 들고 타는 짐 없는 승객에게 항공운임 기준으로 최대 98%까지 할인을 제공한다. 특가 항공권은 국내선 약 1만5000석과 국제선 1만8000석 등 총 3만3000석이며, 예매는 제주항공 홈페이지(www.jejuair.net)와 모바일 앱 또는 모바일 웹에서 가능하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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