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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내수 점유율 40%선 붕괴, 현대기아도 최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자동차의 내수 점유율이 처음으로 40% 밑으로 떨어졌다. 지난해 수입차 판매량이 24만대까지 치솟은 데 따른 것으로 현대기아차 내수 점유율도 2년 연속 70%를 넘지 못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의 지난해 국내 자동차 시장 점유율은 39.0%로 전년(41.3%)에 비해 2.3% 포인트 감소했다. 현대차는 2000년대 들어 2001년 48.4%, 2004년 49.3%, 2005년 48.7%, 2007년 49.1%, 2009년 48.4%의 점유율로 국내 자동차 시장을 끌어왔다.

하지만 2010년 내수 점유율이 42.4%로 떨어진 후 2011년과 2012년 43.3%, 2013년 41.6%, 2014년 41.3%로 하향세를 보였다. 앞서 현대차의 내수 점유율이 월간 기준 40% 아래로 떨어진 적은 있었다.


현대차와 기아차를 합친 현대기아차의 지난해 내수 점유율도 67.7%에 그치며 가장 낮았다. 현대기아차의 내수 점유율 70% 선은 이미 2014년(69.3%) 무너졌다. 현대기아차의 내수 점유율은 2012년 74.6%, 2013년 71.4%를 기록하며 해마다 조금씩 줄었다.

업계 관계자는 "독일차를 중심으로 한 수입차들의 파상공세로 점유율을 독점하고 있던 현대기아차의 시장이 줄어들고 있다"며 "중저가 수입차마저 잇달아 출시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수입차 강세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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