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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 떨어질라…커피숍에서 "커피 말고 고구마 말랭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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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 떨어질라…커피숍에서 "커피 말고 고구마 말랭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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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커피전문점에서 커피만 즐기던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겨울이 되면서 면역력이 떨어지자 건강음료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식음료 업계는 겨울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탐앤탐스는 지난 10월부터 이달까지 비커피군인 '군고구마라떼' 매출이 올 여름대비 5배 증가했다. 탐앤탐스는 겨울철을 맞아 군고구마를 활용한 메뉴를 일찌감치 선보여왔다. 이중 군고구마라떼는 군고구마를 곱게 갈아낸 파우더와 스팀우유가 어우러진 음료다. 군고구마의 스모키한 향과 구수한 맛을 그대로 재현해 남녀노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탐탐 군고구마 말랭이'는 무방부제, 무감미료, 무색소의 국내산 호박고구마로 만들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유자를 활용한 제품도 인기다. 유자의 경우 매장에서 제조해 판매하는 유자차를 비롯해 유자청인 '유자차'와 유자잼, 유자과즙분말인 '유자씨'를 판매하고 있다. 탐앤탐스의 유자 제품은 고흥 농협에서 생산한 우리 유자를 재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풍부한 과육과 달콤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다.


다른 식음료 업체들도 겨울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코리안 디저트카페 설빙은 제철 과일인 국내산 딸기를 활용한 '생딸기 시리즈' 4종을 출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15년 신메뉴 '한딸기설빙'을 비롯해 시그니처 메뉴 '생딸기설빙'과 '프리미엄생딸기설빙', 찹쌀떡 위에 딸기를 그대로 올린 '생딸기찹쌀떡'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밖에 수제 도넛카페 미스터도넛가 겨울철 대표 과일인 한라봉을 활용한 '한라봉꿀차'를 출시하는 등 식음료업체들의 건강음료 출시 경쟁은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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