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 족 위한 다양한 마케팅 지속 진행할 예정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스타워즈 개봉에 맞춰 GS25가 스타워즈 매니아를 즐겁게 할 피규어를 판매한다.
GS25는 스타워즈 시리즈에 나오는 비히클(비행선) 12종이 랜덤으로 들어있는 ‘스타워즈 비히클 블라인드 백’을 3만개 한정 판매한다.
GS25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이번 비히클 피규어는 작고 앙증맞은 크기로 스타워즈 매니아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상품이다.
12가지 비히클 중 1종이 랜덤으로 들어있는 블라인드 백의 가격은 3500원이다. GS25에서 5000원 이상 상품을 구매 후(담배, 서비스 상품 제외) GS&POINT를 적립하면 GS25 모바일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에 1500원 할인 쿠폰이 생성돼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귀여운 스누피 피규어 세트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GS25는 스누피 캐릭터 피규어 세트를 9900개 준비하고 이달 18일부터 꽝이 없는 선착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누피 우유 7종 구매 후 GS&POINT를 적립하면 ‘나만의 냉장고’에 구매한 스누피 우유 1개당 1개의 스템프가 생성되며, 스템프를 10개 모은 고객은 스누피 피규어 세트을 증정 받을 수 있다.
고객은 자신이 수령하기 편한 점포를 지정하여 약 2주내로 수령할 수 있다. 이번 스누피 캐릭터 피규어 뽑기 이벤트는 스누피 우유의 인기로 인해 기획됐다.
GS25는 스누피 탄생 65주년과 GS25 25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10월 스누피 캐릭터와 함께 사랑과 행복에 대해 표현한 문구를 디자인한 스누피 콜라보레이션 우유를 선보였으며, 11월까지 매출이 디자인 변경 전보다 79%나 증가했다.
이에 GS25는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이 밖에도 GS25는 찐빵이나 어묵 구매 후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영수증 응모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워즈 영화티켓 2500매(1인당 2매)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GS25는 스타워즈 영화 개봉과 스누피 탄생 65주년을 맞아 피규어를 판매, 증정함으로써 키덜트 족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윤성 GS리테일 편의점 생활서비스팀 상품기획자(MD)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GS25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타워즈 비히클과 스누피 피규어 세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상품을 발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GS25는 현재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원피스 드레스로자편 캐릭터상품 뽑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스누피 캐릭터 피규어가 올려져 있는 케익을 예약 판매하기도 하는 등 키덜트 족을 설레게 하는 마케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