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휴롬, 연말 술자리 숙취 솔루션 '숙취해소 주스' 출시

시계아이콘00분 58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주방가전 기업 휴롬(대표 김재원)은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를 갖는 직장인을 위해 '숙취해소 주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는 휴롬주스는 신선초를 주 재료로 하며, 임상실험을 통해 생수나 시판되고 있는 숙취개선음료 보다 더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 재료인 신선초는 미나리과 채소로 향이 산뜻하고 생명력이 왕성하며,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신선초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배당체인 루테오린-7-글루코사이드와 이소쿠에르시트린 등은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 주스 개발을 위해 임상실험을 진행했는데, 건강한 성인남성이 음주 전 약 240ml의 휴롬주스를 섭취하고 음주 직후 다시 휴롬주스를 섭취했다. 1시간 내 혈중 알코올농도를 측정한 결과 생수보다 뚜렷한 개선 효과를 나타냈으며, 2시간 내 숙취개선음료 보다 더 좋은 숙취개선 효과를 보였다. 특히, 두통, 구토와 같은 숙취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많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휴롬에서 개발한 이번 주스는 경상남도 항노화바이오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으며, 연구 결과는 향후 관련 전문 학술지에 논문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에 개발된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는 휴롬주스는 이달부터 휴롬주스카페 도산대로 본점을 비롯한 국내외 70여개 매장에서 판매함으로써 많은 소비자들에게 그 효과를 인정받을 예정이다.


김재원 휴롬 대표는 "지난해 발표된 세계보건기구(WHO)의 '술과 건강에 대한 세계 현황 보고서 2014' 에 따르면, 한국인 1인당 알코올 소비량이 아시아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며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착즙한 맛있는 숙취개선 휴롬주스를 개발해 특허 출원 및 발표했으며 우리가 즐겨먹는 채소와 과일에서 알코올 분해 대사에 관여하는 활성효소 촉진 재료를 선별해 이번 주스 개발이 성공적이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휴롬은 이번에 개발된 숙취해소 휴롬주스 연구 결과를 지난달 25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국제식품기능학술대회(ICoFF 2015)에서 공개하고, 임상실험 결과를 발표해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