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MS, 홀로렌즈 개발에 집단지성 모은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MS, 홀로렌즈 개발에 집단지성 모은다
AD



MS, 홀로렌즈 관한 아이디어 모은다
가장 반응 좋은 3가지 아이디어 채택
제품에 반영할 예정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증강현실(AR)기기 홀로렌즈 개발을 위해 집단지성을 모은다.


1일(현지시간) MS는 홀로렌즈에 관한 아이디어를 게재하고 이에 대해 토론하거나 투표할 수 있는 웹페이지를 개설했다.

홀로렌즈는 가상의 이미지를 현실에 더해 보여주는 증강현실 기기다. MS는 지난 1월 이 제품을 처음 공개했고 내년 1분기에는 개발자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MS는 개발 중인 홀로렌즈에 대해 사람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이 같은 공간을 열었다.


'AR 자동차 네비게이션', '가상 애완동물', 'AR 포커게임' 등 하루도 안 돼 300개가 넘는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왔다.

MS, 홀로렌즈 개발에 집단지성 모은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증강현실(AR)기기 '홀로렌즈'


MS는 이 중 반응이 좋은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MS관계자는 "홀로렌즈 연구진들은 수많은 아이디어 중 가장 인기가 좋은 상위 3가지 아이디어를 채택해 실제 제품에 탑재할 것"이라며 "이용자의 아이디어를 상용화해 실제 경험하게 해줄 것"이라고 했다.


MS는 내년 1월 11일까지 이 웹페이지를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MS는 지난 10월부터 홀로렌즈의 개발자키트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제품의 가격은 3000달러(약 350만원)이며, 내년 1분기부터 순차적으로 배포될 계획이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