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직접 수확한 배추로 김장담그기 나눔 체험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장흥군, 직접 수확한 배추로 김장담그기 나눔 체험 실시 장흥군보건소는 지난 19일 장평초등학교에서 텃밭 가꾸기 체험활동을 통해 수확한 배추를 이용한 김장담그기 나눔 체험 교실을 실시했다.
AD


"장평초에서 텃밭 가꾸기 체험활동 실시하고 수확물로 김장 담가"
"직접 버무린 김치 다문화 가정 등 10가구에 전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보건소는 지난 19일 장평초등학교에서 텃밭 가꾸기 체험활동을 통해 수확한 배추를 이용한 김장담그기 나눔 체험 교실을 실시했다.


지난 3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생이 직접 심고 수확한 배추와 무를 활용한 김장담그기 체험과 함께 직접 버무린 김치를 다문화 가정 등 10가구에 직접 전달하는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의 식생활 및 영양 개선을 위해 실시한 이번 체험은, 모종심기부터 직접 키운 배추로 김장을 담그는 과정을 교장선생님과 교사, 전학년 학생이 동참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아동의 성취감과 자신감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라고 학부모에게 호평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의 잘못된 식습관 개선 및 비만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건강행태 개선을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