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금융감독원은 '2015 금융·보험사기 피해예방 동영상(UCC)·카드뉴스 공모전'의 시상식을 19일 개최했다.
지난 8월21일부터 지난달 11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에는 동영상 부문와 카드뉴스 부문 각각 41건, 39건 등 총 80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금감원은 총 두 차례 내·외부전문가의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12건의 작품을 입상작으로 선정했다. 동영상 부문 최우수상에는 송은석 씨의 '눈뜨고 코베이는 금융사기'가 뽑혔다. 최근 유행하는 음악 장르인 랩을 이용한 자작곡 형태의 배경음악을 넣어 금융사기 예방법을 신선하고 임팩트 있게 전달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카드뉴스 부문의 최우수상으로는 정예지 외 3인의 '보험 사기 탈출, 넘버원'이 선정됐다. 이 수상작은 공중파 예능 프로그램의 형식을 빌려 교통사고 보험사기 해결법을 질의응답 형식으로 재치있게 표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입상작은 금감원과 금융협회의 홈페이지, 금융감독원 블로그(www.fssblog.com)·유튜브(www.youtube.com/fsskorea)·페이스북(www.facebook.com/fssbook)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