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겨울철 안전 운행 위해 車 월동준비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40초

한국타이어, 예약구매 상품권 등 제공
넥센타이어, 고객 과실도 보상 보증
르노삼성, 브레이크오일 등 무료보충
벤츠, 순정부품 구입땐 15% 할인혜택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겨울을 앞두고 월동준비로 분주할 시점이다. 자동차도 예외가 아니다. 타이어부터 시작해 무상점검, 스노우 체인 등 겨울장비 구비까지 추운 겨울을 맞이할 준비를 단단히 해야한다.

겨울용 타이어는 최근 잦은 폭설과 한파로 겨울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일반적으로 겨울용 타이어는 폭설 지역에 필요한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으나 눈이 오지 않아도 기온이 낮아지는 겨울철 안전 운행을 위한 필수품이다. 그 이유는 타이어의 주 원료인 고무의 탄력성은 온도와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어 기온에 따라 노면 접지력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타이어는 특정 온도 대역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 하도록 개발되는데 겨울용 타이어의 경우 영상 8도 이하의 기온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한국타이어는 겨울용 타이어 신상품 '윈터 아이셉트 에보2'를 출시하고 '겨울용 타이어 예약 구매 고객이벤트'를 진행한다.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2는 기존 겨울용 타이어의 조종안정성을 극대화해 눈길 주행 성능을 강화했다. 특히, 프리미엄 타이어 시장 공략을 위해 핸들링과 제동력, 가속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비대칭 블록 설계를 통해 겨울철 노면에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실현한다.

한국타이어는 더 다양한 차종에 장착할 수 있도록 총 65개 규격의 윈터 아이셉트 에보2를 출시했으며 이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겨울용타이어 예약 구매 고객이벤트'를 실시한다. 예약 기간 내 한국타이어 홈페이지(www.hankooktire.com/kr)와 티스테이션 홈페이지(www.t-station.co.kr)에서 이벤트 대상 상품을 4개 예약하고 구매한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4만원) 또는 겨울용 아웃도어 의류를 증정한다. 또한, 겨울용 타이어 2개 이상 구매 시에는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타이어 보관서비스인 '타이어 호텔 서비스'를 통해 기존 타이어를 보관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는 다음달 15일까지 타이어프로 등 전국 금호타이어 대리점(일부매장 제외)에서 겨울용 타이어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에서 금호타이어의 윈터 크래프트 KW27을 비롯한 겨울용 승용타이어 및 레저용차량(RV) 타이어를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보습 로션 세트를 증정한다.또한 겨울용 타이어 교체 시 기존 타이어를 회사에서 보관해주는 서비스도 실시 중이다. 대상지역은 서울, 인천, 경기 일부 지역이며 지정된 금호타이어 대리점을 방문해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넥센타이어는 윈터명품보증제도를 시행한다. 윈터명품보증제도는 넥센타이어의 겨울용 대표 제품인 윈가드 스포츠, 윈가드 아이스, 윈가드 아이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윈가드 SUV 중 4개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펑크 등 소비자의 과실로 인한 사용 불가품에 대해 1:1로 교환해 주는 서비스다.


전국 타이어테크와 타이어뱅크 등 타이어 전문매장에서 보증서를 증정하며 이를 넥센타이어 홈페이지에 등록한 후 지참해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명품보증서 지급기간은 오는 올해 12월 31일까지며 보증 서비스는 내년 8월 31일까지 받을 수 있다.


자동차 업체들은 겨울맞이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르노삼성자동차 서비스 브랜드 '오토솔루션'은 무상점검 등 다양한 혜택이 담긴 '오토솔루션 러브 투게더 겨울 이벤트'를 다음달 16일까지 진행한다. 르노삼성은 다음달 16일까지 전국 470여개 르노삼성자동차 직영 및 협력 서비스점 방문고객에게 기본적인 무상점검은 물론, 동절기 대비를 위한 부동액, 브레이크 오일, 파워스티어링 오일 무료 보충을 제공한다.


또한 행사 기간 내 르노삼성 직영 및 협력 서비스점에서 배터리 교환 시 정비쿠폰 2만원권을 제공하고 7만원 이상 정비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게 엔진오일 할인쿠폰 1만원권을 증정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도 다음달 18일까지 5주 동안 겨울철 안전 주행을 위한 '2015년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2015년 겨울맞이 서비스 캠페인은 전국 38개의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타이어를 포함한 순정부품(엔진오일 제외) 구입 시 15%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액세서리&컬렉션 제품도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 겨울용 타이어를 교체하는 고객에게는 타이어 보관용 백도 증정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