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전문가, 고객 모니터 등 함께 활동하는 ‘열린CS위원회’ 11월부터 운영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현대홈쇼핑이 고객과 전문가가 참여하는 ‘열린 고객만족(CS)위원회’를 운영한다.
현대홈쇼핑은 ‘열린CS위원회’를 신설하고, 대고객 서비스 정책 수립에 고객의 의견을 직접 반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열린CS위원회’는 고객고객서비스를 결정하는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대표이사 직속 기구로 운영된다. 임대규 관리본부 전무를 포함해 현대홈쇼핑 임원 및 소비자단체 관계자, 교수, 고객모니터 등 총 15명이 활동하게 된다.
‘열린CS위원회’는 향후 분기마다 정기적으로 모여 ▲분기별 고객 보호 활동 평가 ▲소비자 관련 정책 및 제도에 대한 심의 ▲고객 서비스 제도 개선안 제시 등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는 “외부 전문가와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소비자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해 열린CS위원회를 신설하게 됐다”며 “다양한 제도 수립 및 개선을 통해 서비스 차별화를 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지난 10월부터 외부 전문가, 교수, 소비자 단체 관계자 등 외부인사 50% 이상이 포함된 ‘윤리위원회’를 출범시켰으며, 윤리경영 및 동반성장 활동, 공정거래 등에 대한 심의 및 의견 제시를 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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