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홈쇼핑,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08초

GS홈쇼핑,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 모집 지난 3월에 ‘동남아 시장개척단’에 참가한 중소기업들이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열린 수출 상담회에 참여해 해외 구매 담당자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AD


20개 중소기업 선정해 태국 및 아시아 시장 진출 지원···말레이시아 이어 두 번째 파견
아시아 홈쇼핑 진출 전략 설명회, 해외 합작사 MD와 구매 상담, 태국 합작사 투어 등 진행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GS홈쇼핑이 중소기업의 해외 홈쇼핑 진출을 위해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을 모집한다.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은 중소기업에게 해외 홈쇼핑 시장 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GS홈쇼핑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전남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진행한다.

GS홈쇼핑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데, 이번 시장개척단은 지난 3월 말레이시아에 ‘동남아 시장개척단’을 파견한 이후 두 번째다. 이번에는 특히 전남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 제품뿐만 아니라 지역 특산품도 해외 판로 개척을 함께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에 선정되면 12월16~19일까지 4일간의 태국 방문을 통해 해외 홈쇼핑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태국 방콕에서 진행되는 해외 홈쇼핑 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에 참가할 수 있다. 해당 설명회에서는 아시아 유통시장 현황과 전망, 홈쇼핑 현황과 진출 사례 등에 대해 들을 수 있다.


또 GS홈쇼핑이 진출해있는 태국, 인도,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의 홈쇼핑 합작사 MD와 직접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태국 홈쇼핑 합작사인 트루 지에스(True GS) 본사를 방문해 방송진행 과정을 둘러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태국 온·오프라인 구매 담당자와의 상담, 현지 시장 조사 등을 병행할 예정이다.


특히 시장개척단 참가기업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의 ‘해외홈쇼핑 방송 지원사업자’ 선정에 우대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사업에 선정이 되면 해외 진출 시 드는 제품 현지화 비용과 인서트 동영상 제작비용(기업별 최대 2500만원)을 지원받는다.


모집 대상은 아시아 홈쇼핑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며, 신청 분야는 생활가전과 생활용품, 식품, 화장품/미용기구 등이다. 총 20개의 중소기업을 선정하며, 신청 마감은 오는 18일까지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GS홈쇼핑(company.gsshop.com)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www.win-win.or.kr)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GW@win-win.or.kr, msk@win-win.or.kr)로 접수하면 된다.


김광연 GS홈쇼핑 미디어홍보부문· 상무는 “지난 3월 말레이시아에 ‘동남아 시장개척단’을 파견했을 때, 총 19개 중소기업이 현지 바이어들과 200여건의 판매 상담을 진행하는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