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한남대 GTEP사업단 소속 학생 및 대학 관계자 등이 베트남 현지에서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txt="한남대 GTEP사업단 소속 학생 및 대학 관계자 등이 베트남 현지에서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남대 제공";$size="550,368,0";$no="2015110910532995001_2.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한남대는 교내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이 지난 4일부터 나흘간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열린 ‘2015년 베트남 한국유통상품전’에 참가해 150만달러 이상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9일 밝혔다.
GTEP사업단은 ▲맥스웨이브(충전기) ▲에코바이오(화장품) ▲스킨리더(화장품) ▲대덕랩코(화장품) ▲더에스(액션캠) ▲페인트팜(스크린페인트) ▲비가림(차양막) ▲세레코(화장품) 등 8개 협력사 제품으로 전시회에 참여했다.
특히 전시회 전 GTEP사업단 소속 학생들은 사전 바이어 접촉과 현장을 방문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켓테스트 등을 도맡으며 수출 상담 실적을 주도했다.
이를 위해 GTEP사업단은 전시회가 열리기 두 달 전부터 아이템을 선정하고 부스 운영계획, 물품 배송, 현지 마케팅 구상, 바이어 접촉 등 전 과정을 기획·실행해 왔다.
이 과정에서 페인트팜과 비가림 제품은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선풍적 인기몰이를 했고 기업 ‘퓨쳐테크’와 현장 상담을 통해 긍정적 반응을 보인 ‘KTH'와는 현지 판매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비가림 차양막은 베트남 현지 기후의 적합성과 차별화된 내구성으로 바이어들의 관심을 얻으며 차후 협의를 통해 에이전트계약을 성사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했다.
한편 한남대는 대전·충남에서 유일하게 GTEP사업에 선정, 현재 5개 팀 36명의 학생들이 무역실전 교육과 현장훈련 등을 통해 무역전문가로 발돋움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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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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