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에는 자외선과 건조한 공기로 인해 피부 속 수분 함량이 적어지면서 피지 분비량이 감소해 피부 속까지 건조해지기 쉽다. 피부가 지나치게 건조해지면 각질층이 두껍게 형성되는데, 쌓여있는 각질은 피지와 노폐물의 배출을 방해하고 모공을 막아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여드름 발생 원인이 된다.
평소 건조함을 느낀다고 해서 지나치게 오일 성분이 많이 함유된 보습제품을 자주 사용할 경우 잔여물이 공기 중의 노폐물이나 세균과 결합해 여드름을 악화시키기 쉽다.
여드름은 각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다양한 치료법이 사용된다. 사실 여드름은 치료하기가 까다롭고 어려운 피부 질환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집에서 청결하지 못한 손으로 여드름을 관리한다는 생각으로 만지거나 짜내면 여드름 부위의 혈관이 확장되고, 짜낸 부위는 움푹 패여 여드름보다 심한 흉터가 생기게 된다. 개인별 피부 타입과 발생 부위에 따라 치료법이 다르고 재발률이 높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조기에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최근 피부과 시술인 트리오핌플이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트리오 레이저와 살균재생프로그램을 이용해 보다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며, 진행성 여드름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여드름을 끌어올린 후 치료하기 때문에 효과를 높여주고, 여드름의 원인인 피지를 제거해 여드름악화를 방지하며, 여드름균을 박멸해 여드름 재발까지 예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여드름치료 시술이다.
영등포피부과 당산역 아름다운미의원 이진승 원장은 “트리오핌플은 여드름을 치료할 뿐만 아니라 여드름이 악화되는 것을 억제하고, 여드름이 재발되는 것을 방지한다는 장점으로 최근 젊은 층에서 크게 각광받고 있다.”며 “시술 후 5G옐로우레이저, 어븀프락셀, 비타민관리 등의 시술을 이어가면 피부재생과 피부톤 개선에도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