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 MBC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가 지상파 3사 최초로 '좋아요 100만개'를 달성했다.
MBC 페이스북 페이지는 단순 방송 프로그램 홍보뿐 아니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재가공하여 제공하는 등 사용자와 함께 소통하며 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촬영 현장, 제작발표회 뒷이야기 등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고 있다.
또 페이지 이용자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해외 팬들을 위해 모든 게시물에 영어 번역문을 함께 기재하고 동영상에 영어 자막을 추가 하는 등 한류 열풍을 이어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MBC 페이스북 관리자는 “MBC 페이스북은 단순 홍보 채널에서 더 나아가 사용자가 기대하고 원하는 콘텐츠 중심의 보고 즐길 수 있는 미디어 페이지로 만들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지금 MBC 페이스북 페이지에 방문하면 걸스데이 민아, 비투비 민혁, 탑톡, <그녀는 예뻤다> 출연진 등 다양한 연예인들의 좋아요 100만 돌파 축하 영상을 볼 수 있다. 또 감사 이벤트로 축하 메시지를 남기는 100명의 페친들에게 추첨을 통해 ‘커피 무료 이용권’을 주는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