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 웨어러블 기기로 작동가능한 무선오디오 출시

시계아이콘00분 4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삼성전자, 웨어러블 기기로 작동가능한 무선오디오 출시 삼성전자 모델이 26일 삼성동 코엑스에 위치한 삼성 갤럭시 존에서 360도 어디서나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무선 360 오디오 'R1'을 소개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는 26일 360도 어디서나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무선 360 오디오 ‘R1’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무선 360 오디오 시리즈의 세 번째 모델인 ‘R1’은 삼성전자 고유의 링 라디에이터 기술이 적용돼 360도의 모든 방향으로 균일한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R1’은 오디오 상단을 두드리고(Tap) 쓸어 넘기는(Swipe) 방식의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편리함과 재미를 더했다.

터치형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상단을 두드려서 음악을 재생하거나 정지할 수 있고, 쓸어 넘기는 동작으로 다음 곡과 이전 곡을 선택할 수 있다.


‘R1’은 검정 색상의 원통형 모양으로 360도 방향으로 균일하게 제공되는 사운드의 특징을 디자인적으로도 표현했다.


무선 360 오디오 전 시리즈는 기어S 시리즈와 iOS 기반의 웨어러블 기기 사용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손목 위에서 간단한 동작으로 음악을 선택하고 음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재생 화면과 스피커 목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와이파이를 이용해 간단하게 모바일 기기와 연결할 수 있으며, TV나 사운드 바 등의 제품들을 동시에 연결해 집안에서도 쉽게 멀티룸 사운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삼성 멀티룸 오디오 앱’ 은 웨어러블 기기와도 연동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됐으며, 전화나 메세지가 와도 끊김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정영락 상무는 “신규 모델 ‘R1’을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삼성전자 고유의 링 라디에이터 기술을 적용한 ‘360도 무지향 사운드’라는 차별화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오디오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R1’은 삼성전자 스토어(http://store.samsung.com)와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고가는 19만9000원이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