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 국제교류본부, ‘외국인유학생 한국가정 홈스테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호남대 국제교류본부, ‘외국인유학생 한국가정 홈스테이’ 호남대학교 국제교류본부(본부장 박상령)는 지난 23일부터 1박 2일간 ‘2015년 2학기 외국인 유학생 한국가정 홈스테이’를 실시했다.
AD


"중국·베트남·일본 유학생 70명, 28개 호스트 가정 참여"
"1박2일 동안 한국가정서 음식·문화·생활한국어 등 체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국제교류본부(본부장 박상령)는 지난 23일부터 1박 2일간 ‘2015년 2학기 외국인 유학생 한국가정 홈스테이’를 실시했다.


중국, 베트남, 일본 유학생 7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23일 오후 5시 30분 성인관 1층 국제회의실에서 호남대 교직원 및 학생 등 28개 호스트 가정과의 대면식을 시작으로, 1박 2일간 호스트 가정에서 함께 먹고 자며 한국 가정을 체험한다.

매년 두 차례에 걸쳐 시행되는 홈스테이 프로그램은 호남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이 한국 가정 문화를 체험함으로써, 유학생들에게 짧은 기간 동안 우리나라의 풍습, 생활습관, 생활 한국어 등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홈스테이 가정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다른 나라의 환경과 문화를 이해하고, 유학생들은 생활한국어의 학습 및 한국 문화를 폭넓게 이해하며 한국에서의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를 갖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