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SK텔레콤은 기업의 고객 마케팅 활동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인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을 1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은 오프라인, 모바일 등 각 채널에 국한된 고객 데이터를 제공해왔던 기존 마케팅 솔루션과는 다르게, 온/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집된 고객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실시간 분석해 제공해주는 솔루션이다.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구축하는 기업은 고객 개개인이 어떤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하는지 파악한 후 맞춤화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으며, 구매 의향이 없는 고객을 가망고객으로 만들고, 실제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마케팅 활동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여행가방을 구매하기 위해 검색을 시작한 고객에게 기존 구매 행태 분석을 통해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고,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여행 프로모션 정보도 추가로 제공해주는 방식이다.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은 ▲고객 데이터 통합 ▲고객 분석·세분화 ▲캠페인(마케팅 자동화) 설계 ·시행 ▲마케팅 콘텐츠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구축하고 싶은 기업은 SK텔레콤 기업 고객 웹사이트 SKT 비즈티월드(www.biztworld.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