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렌딧, 3호 포트폴리오 투자 오픈…4억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렌딧, 3호 포트폴리오 13일 오픈…20~50만원 소액 투자 구간 추가


렌딧, 3호 포트폴리오 투자 오픈…4억원 모집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핀테크 기반 P2P 금융기업 렌딧이 총 4억원을 모집하는 3호 포트폴리오 투자를 13일 오픈한다.


렌딧의 '포트폴리오 투자'는 일정 기간 동안 집행된 대출건을 모아서 대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투자금이 입금되면 각 대출채권의 일정 부분을 매입해 자동으로 분산투자하는 방식이다. 만일 개별 대출에 부도나 연체가 발생하더라도 전체 투자 수익률과 원금 손실을 방어할 수 있는 투자 방식이다.

렌딧은 3호 포트폴리오를 통해 총 4억원을 모집하며, 연 평균 수익률은 11.96%다. 포트폴리오 내 대출들은 일반적으로 신용등급(NICE 신용등급 기준)이 우수하다고 평가되는 5등급 이상이 81.3%를 차지한다. 예상 부도율은 0.92%다.


전체 투자 금액 중 약 2300만원을 렌딧이 공동투자해 투자 관리의 신뢰도를 높였다. 렌딧은 100만원 이상부터 투자할 수 있었던 1·2호와 달리 3호 투자부터는 ▲20만원 ▲30만원 ▲50만원으로 소액 투자 구간을 확대했다.


그 밖에 렌딧 3차 포트폴리오 투자에 상세한 내용은 렌딧 홈페이지 (http://www.lendi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준 렌딧 대표는 "7월과 9월에 오픈한 1차, 2차 포트폴리오 투자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뜨거워 3차 포트폴리오 투자를 한달 만에 다시 열게 됐다"며 "투자 수익률과 안전성을 동시에 고려하고자 한다면 렌딧 포트폴리오 투자가 확실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