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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딩도 한류 시대…G마켓, 중문샵 침구ㆍ주방가전 등 품목별 최대 9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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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중문샵 내 인테리어용품 판매 전년 대비 4배 이상 증가


웨딩도 한류 시대…G마켓, 중문샵 침구ㆍ주방가전 등 품목별 최대 9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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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웨딩 한류’ 시대를 맞아 혼수용품을 국내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하는 일명 ‘웨딩 하이타오족(웨딩 해외직구족)’이 증가하고 있다.

8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 중문샵(http://global.gmarket.co.kr)에 따르면 9월 한 달 동안 인테리어용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325%) 신장했다. 가을 결혼 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판매가 대폭 증가한 것이다. 무드등의 중문샵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155% 증가했다. 시트지 판매는 전년 대비 7배 이상(665%) 급증했으며, 탁상시계 판매도 8배(700%)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아로마용품 288%, 오르골 등의 장식소품 판매는 27% 증가했다.


혼수 필수품인 침구도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9월 기준 중문샵 내 침구 품목 판매는 전년 대비 2배 이상(187%) 증가했다. 그 중 메시 매트리스 판매는 전년 대비 7배(600%), 다양한 디자인의 침대 매트커버 판매는 전년 대비 4배 이상(325%) 신장했다. 요와 이불로 구성된 침구세트 판매는 전년 대비 154% 늘었으며, 이불커버ㆍ홑이불ㆍ담요 판매는 전년 대비 72% 증가했다. 각종 쿠션과 카페트 등도 인기인데, 같은 기간 소파쿠션, 바디필로우 등의 방석/쿠션 판매가 전년 대비 453%, 면ㆍ극세사 카페트와 발 매트 판매는 296% 증가했다.

9월 한 달 동안 중문샵의 주방가전 판매는 전년 대비 171% 증가했고, 이 중 믹서기(대용량 제외) 판매가 833% 급증했으며, 전기밥솥 판매도 247%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이처럼 다양한 중화권 소비자들로 소비자층을 확대하면서 G마켓은 한국브랜드위원회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중국 소비자가 뽑은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해당 부문 수상은 중국 ‘인민일보’에서 후보 브랜드를 선정해 중국 소비자의 투표와 최종심사를 통해 결정됐다. G마켓 글로벌샵(영문ㆍ중문샵)은 오는 18일까지 수상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프라이팬 세트 등 글로벌샵 인기 주방용품을 비롯해 화장품, 여성용품 등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오대영 G마켓 글로벌사업팀장은 “최근 중국 소비자들이 우리나라에서 웨딩 촬영을 하고 고가 혼수품을 준비하는 등 한류열풍이 웨딩 산업까지 확장됨에 따라 중문샵 등 역직구 온라인몰에서도 혼수 관련 품목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며 “G마켓 중문샵의 경우 패션, 뷰티 수요가 많은 편이지만 중국의 ‘하이타오족(해외직구족)’이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 혼수용품 역직구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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