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 DJSI 컴퓨터·주변기기 산업분야 최고 점수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는 2015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컴퓨터와 주변기기(Computers & Peripherals and Office Electronics) 산업 분야의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 분야에는 ▲HP ▲애플 ▲레노보 등 컴퓨터·휴대폰 제조회사들이 포함돼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까지 반도체 분야로 우수 기업에 선정됐고, 올해는 처음으로 컴퓨터와 주변기기 분야에서 우수기업에 선정되며 전 세계 모든 업종의 상위 10% 기업을 선정하는 'DJSI 월드(World)' 지수 에 7년 연속 포함됐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기업의 재무적 요소와 비재무적 요소를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경제·환경·사회 등 세가지 부문에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사회 부문에서 ▲노동·인권보호 ▲인재개발·관리 ▲사회공헌 등 기업의 사회적 소통 노력을 인정받아, 컴퓨터와 주변기기 산업 분야 기업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2015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 임직원 행동규범 가이드라인을 처음 공개하고, 협력사의 근로환경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등 사회적 책임 경영 활동을 높이 평가 받았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