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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리엄그랜트앤선즈, 1억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 50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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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병 한 세트로 구성, 한달 간 신라호텔에서 전시…발베니 장인정신과 한국 전통 나전칠기 장인정신의 절묘한 만남

윌리엄그랜트앤선즈, 1억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 50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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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전 세계 128병만 생산한 100%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 50년(The Balvenie 50Years Old)' 2병 한 세트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발베니 50년은 '캐스크 4567'과 '캐스크 4570'으로 두 제품 모두 1963년 같은 날 같은 증류소에서 동일한 종류의 오크통에 담겨 50년 간 숙성시킨 원액으로 만든 희귀 싱글몰트 위스키다.

동일한 제조 과정을 거쳤음에도 이례적으로 색상부터 뚜렷하게 다른 성격의 제품으로 탄생했다. 판매 가격은 발베니 50년 2병 한 세트에 1억원이다.


발베니 50년은 특별히 한국 전통 나전칠기 함과 함께 서울 신라호텔에 전시된다. 올해로 옻칠장 50년을 맞는 서울시 무형문화재 1호 손대현 장인이 직접 만든 한국 전통 나전칠기 함이다. 장인정신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발베니 브랜드 철학에 따라 한국 전통 장인을 지원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발베니-나전칠기 콜라보레이션은 반세기 동안 한 분야에 정진해온 장인들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발베니 50년은 발베니 수석 몰트 마스터 데이비드 스튜어트(David Stewart)가 1962년 윌리엄그랜트앤선즈에 입사한 이후로 50년 동안 지켜보며 공들여 탄생시킨 제품이다. 몰트 마스터로서 그는 53년 위스키 외길을 걸어온 공로를 인정받아 국제위스키품평회(IWSC)의 평생공로상을 받은 바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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