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항저우, 5일 난징에서 'K-뷰티쇼' 공동 진행
K-뷰티 체험 기회 제공하고 연예인 팬사인회 열어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국내 화장품업계 '빅2'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K뷰티 및 한류 확산을 위해 손을 잡는다.
양사는 오는 2일 항저우를 시작으로 중국 현지에서 'K-뷰티쇼 인 차이나(in CHINA)'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국내 뷰티업계 대표 기업인 양사가 해외 뷰티쇼를 공동으로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항저우와 난징에서 각각 2일, 5일에 순차적으로 진행될 이번 행사를 통해 양사는 K뷰티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연예인 팬사인회, 메이크업쇼,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중국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한류 알리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오는 2일 항저우에서 가장 큰 복합쇼핑몰 '인타임 시티(Intime city)'에서 먼저 시작되는 K-뷰티쇼 행사에서 아모레퍼시픽은 대표 글로벌 브랜드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의 브랜드 전시관을 운영해 제품 체험 기회를 마련한다. 라네즈 옴므 모델 '송재림'의 토크쇼를 진행해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LG생활건강은 '더페이스샵'의 중국시장 모델 김수현 팬사인회를 시작으로 궁중화장품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국내 매스티지(Masstige) 최고 인기 한방화장품 '수려한',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올해 새롭게 선보인 프레스티지 한방화장품 '더 사가 오브 수(The saga of 秀)',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 등을 전시하고 중국인관람객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한다.
또한 양사는 유명 아티스트와 전문모델들이 참여하는 메이크업쇼 등 다채로운 관람객 참여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5일 난징에 위치한 고급쇼핑몰 '완다 플라자(Wanda Plaza)'에서 열리는 K-뷰티쇼에서는 중국 소비자들에게 중국시장 전략제품을 알리고 프리미엄 제품 이미지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이밖에 한국 면세점과 중국 내 유명 백화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내세워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 화장품의 경쟁력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며 이날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모델 박신혜가 참석한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K-뷰티쇼 행사는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개별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머물지 않고 양국 뷰티 산업 발전을 위한 교류의 기회를 갖는 한편, 한·중 문화교류에도 앞장섰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자평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