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SK브로드밴드는 B tv 요금상품을 5개로 간소화했다고 1일 밝혔다.
B tv는 기존에 제공 채널수에 따라 고급형, 프라임, 표준형, 스마트, 기본형, 실속형, 보급형, 선택형 등 8개 상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었으나, 이번에 프라임캐치온(채널 181개), 프라임(채널 179개), 뉴스마트(채널 158개), 베이직(채널 120개), 선택(채널 43개) 등 5개로 줄였다.
5개 상품은 고객이 선호하는 채널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B tv 선택은 지상파, 종편 등 기본적인 채널을 서비스하고, B tv 베이직은 B tv 선택에 드라마, 예능이 보강된 상품이다. B tv 뉴스마트는 지상파, 종편, 드라마, 예능 전채널과 인기 스포츠, 골프, 영화 채널이 더해졌다.
B tv 프라임은 영화, 시리즈, 해외공연 등이 특징이고, 영화마니아를 타깃으로 B tv 전채널에 유료영화채널을 묶어서 할인가격(개별구매와 비교해 4000원 할인)으로 제공하는 B tv 프라임캐치온 등이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상품 개편을 기념해 B tv 신규가입 고객에게 B tv 유료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B포인트 5000점과 최신 영화 5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 올해 말까지 프라임 상품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B포인트 3만6000점을 추가 제공한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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