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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세일 끝낸 백화점, 바로 가을 세일 전쟁(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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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세일 끝낸 백화점, 바로 가을 세일 전쟁(종합) 이달 열린 롯데백화점 명품 대전에 고객들이 대거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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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가을 신상품 출시하자마자 바로 세일
하절기 끝나자마자 가을 신상 세일은 이례적…매출 끌어올리기 전략
현대百, AK플라자도 소비심리 살리기 프로모션 진행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8월 임시 공휴일과 바캉스철을 맞아 매출 회복세를 보였던 백화점들이 소비심리를 끌어올리기 위해 신상품 세일까지 진행한다. 백화점 업계에서 하절기가 끝나자마자 가을 신상품에 대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올 상반기 계속되는 경기침체에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라는 돌발 악재로 극심한 매출 부진을 겪은 백화점업계가 지난달부터 서서히 살아나고 있는 소비심리를 계속 이어가기 위한 고육지책으로 풀이된다.

롯데백화점은 전점에서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가을 신상품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쉬즈미스, 후라밍고, 워모, T.I포맨 등 총 33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일부품목을 제외한 가을 신상품을 10~30% 할인 판매한다.


생활용품을 최대 70%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줄서기 상품전도 준비했다. 총 50억 원물량의 60여개 품목을 선보이는 이번 행사의 대표상품은 'WMF 스테인리스 웍' 6만9000원, '테팔 티타늄 프라이팬2종 세트' 5만9000원, '엘르파리 워싱패드' 2만5000원이다.


백화점업계 1위인 롯데백화점이 신상품 세일이라는 파격적인 전략을 들고 나온 것은 대규모 세일 물량공세로 끌어올린 매출이 휴가철 끝물인 8월들어 둔화되고 있어서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6월 메르스 영향으로 침체된 소비심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7월 킨텍스 출장 세일 등 다양한 대형 행사를 기획했으나 8월 휴가시즌 들어 매출 신장률이 점차 둔화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침체된 소비심리를 끌어올려 추석까지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도 소비 심리를 살리기 위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전국 15개 점포와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서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요하넥스, 벨라디터치, 버커루, 홀하우스 등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일부 품목을 제외한 가을·겨울 신상품을 10~30% 할인 판매 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점별로 의류·잡화·스포츠·가정용품 등 다양한 상품군의 올해 봄·여름 상품을 최대 70% 할인판매 한다.


권태진 마케팅 팀장은 "추석을 앞두고 있는 8월 말은 소비심리를 살리기 위한 중요한 시기"라며 "주말을 맞아 브랜드별로 신상품 할인, 대형 할인행사 등 고객을 모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집중적으로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AK플라자도 가을 세일에 들어간다. 28일부터 구로본점, 수원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 점에서 다양한 가을패션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AK플라자 분당점은 28일부터 9월3일까지 5층 이벤트홀에서 ‘프리미엄 골프대전’을 연다. 던롭, 쉐르보, MU스포츠, 캘러웨이 등 수입 브랜드 외 13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골프웨어 및 골프클럽, 각종 용품 등을 30~8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 ‘가을맞이 침구 특집전’을 통해 스위트홈, 아이리스 등의 가을침구를 20~50% 할인 판매한다. 스위트홈 스프레드를 40% 할인된 18만원에 50매 한정 판매하고, 아이리스 차렵이불·베개커버 세트를 50% 할인된 7만9000원에 판매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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