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에서 17개 은행 모바일뱅킹 앱 소비자 평가 실시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모바일을 통해 은행 업무를 하는 모바일뱅킹 가입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21일 한국소비자원은 2015년도 스마트컨슈머의 ‘소비자톡톡’ 두 번째 평가 품목으로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선정하고 소비자 평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평가 대상은 신한은행, 우리은행, 외환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한국씨티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농협, 산업은행, 수협, IBK기업은행 등 17개 은행 모바일뱅킹 앱이다.
평가 방법은 소비자가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www.smartconsumer.go.kr)의 소비자톡톡 코너에 접속해 이용 경험이 있는 앱을 선택한 후 제시된 각 항목에 대해 별점평가를 진행하고 마지막에 종합의견을 기술하면 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 코너에 모바일뱅킹 앱 이용자들이 남긴 평가정보를 일반 소비자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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