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든든한 재테크 상품]NH투자證, '뉴 하모니(New Harmony) 배당플러스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든든한 재테크 상품]NH투자證, '뉴 하모니(New Harmony) 배당플러스랩' nh투자증권 '뉴 하모니'
AD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NH투자증권이 최근 정부의 주주환원정책을 겨냥한 상품으로 '뉴 하모니(New Harmony) 배당플러스랩'을 추천했다.

기존 배당펀드의 경우 간접투자의 성격을 갖고 있기 때문에 배당소득 증대세제에 따른 혜택을 받기 어렵다. 그러나 '뉴 하모니 배당플러스랩'은 투자자가 주주가 되는 랩 상품의 특성상 배당소득 증대세제의 혜택을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는 기존 배당펀드와 차별된다.


배당소득 증대세제는 배당성향ㆍ배당수익률이 시장평균을 일정 수준 이상 상회하고 총 배당금액이 증가하는 기업의 주주에게 원천징수세율 인하, 분리과세를 허용하게 해주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기 때문이다.

'뉴 하모니 배당플러스랩'은 배당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군에 투자한다는 점이 가장 차별화됐다. 배당이 늘어나기 위한 조건에는 ▲풍부한 현금 ▲중장기적인 실적성장이 뒷받침돼야 한다. 두 가지 조건을 모두 갖춘 종목에 투자하는 것이 이 상품의 주된 투자전략이다.


이 상품은 배당 증가 기업 뿐만이 아니라 기존 고배당 기업도 포트폴리오에 편입해 안정적인 수익률을 추구한다. 배당수익률이 높은 주식에 투자하는 이유는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하방경직성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상품의 손실을 최소화하려는 의도에서다.


이 상품은 연초 이후 28.15%(8월7일 종가기준)의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가입은 NH투자증권 전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최소 가입한도는 5000만원이다. 임한규 상품지원본부장은 "뉴 하모니 배당플러스랩은 저금리 기조가 유지되고 있는 금융시장에서 중장기적인 성장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갖춘 상품이다"며"배당투자자들에게 좋은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