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최윤희 합참의장, 윤장현 광주시장에 U대회 성공 축하 서한 보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시장 리더십·시민 헌신과 열정 때문에 성공 가능”
“경호·경비작전에 대한 지원에도 감사의 뜻 전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최윤희 합참의장이 2015광주하계U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축하하는 서한을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에게 보내왔다.

최 의장은 서한에서 “먼저, 세계 대학생의 스포츠 축제인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의 성공적인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는 FISU가 ‘역사에 길이 남을 최고의 유니버시아드로 막을 내렸다’고 평가할 정도로 매우 성공적인 대회였다”며 “특히 완벽한 대회운영과 저비용 고효율을 실현한 대회로 국제스포츠 행사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 의장은 “이번 대회의 성공적 개최는 대한민국의 위상 제고는 물론,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계기가 됐으며 작전에 참여한 장병들에게도 높은 자부심을 갖게 하는 매우 의미있는 행사였다”고 평가했다.


최 의장은 “메르스를 비롯한 많은 어려움에도 이번 대회가 성공리에 치러질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도 시장님의 리더십과 광주시민의 헌신과 열정이 있었기 때문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대회 기간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는 ‘완벽한 안전대회’로 마무리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경호·경비작전에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시장님과 관계관, 시민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끝으로 최 의장은 “‘더불어 사는 광주, 행복한 시민’구현을 위해 전력투구 하시는 시장님께 깊은 경의를 표하며 광주광역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끝을 맺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