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신한은행은 스마트 자산관리(WM)센터를 출범해 은행을 방문하기 어려운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고객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스마트 WM센터에는 각종 금융관련 전문자격증을 보유하고 영업점 우수고객 전담관리 경험이 풍부한 직원들이 배치된다. 이 직원들은 신한은행 거래 우수고객 중 영업점 방문이 어려웠던 고객들 대상으로 비대면 채널을 활용해 개인별 전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또 세무·부동산·펀드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일대일(1:1) 맞춤형 자문서비스와 예·적금, 대출 등 각종 은행 업무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신한S뱅크의 스마트케어 매니저 메뉴를 통해 자산관리 분야의 이슈리포트와 직원 코멘트도 받아볼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모바일을 통한 금융거래가 활발해지고 우수고객들의 스마트기기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다"며 "신한은행의 우수고객관리 분야에 축적된 최고수준의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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