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안군보건소, 2015년 제2기 한방 양생 걷기 대학 대상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부안군보건소는 2015년 제2기 한의약물리요법실 한방 양생 걷기 대학 참여 대상자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만성질환을 갖고 있는 유증자로 모집인원은 참여 희망 지역주민 50명(평길-매창공원둘레 25명, 산길-성황산 25명)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선착순(신규 우선)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 2~3회씩 총 10주간 진행되며 오는 31일 통합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기초건강 측정, 한방 양생 걷기 이론 실기, 기공체조, 명상, 걷기 개별지도, 인지증진 등 관절에 무리를 최소화하면서 근력을 강화하고 몸과 마음을 스스로 치유할 수 있도록 실시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빈도질환군인 관절염질환자의 통증완화와 통증감소를 위한 통합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제1기 한방 양생 걷기 대학 참여자 조사결과 남성(40%)보다는 여성(60%)이, 70대 미만(34%)보다는 70대 이상(66%)의 참여율이 높았으며 ‘건강에 도움이 된다’·‘만족한다’100%, ‘다시 참여 하겠다’87% 등 만성질환 지속적 관리는 물론 지역사회 건강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